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철수 출마설, 네티즌들의 반응을 보니…이명박은?

시사

by 편집국장 2011. 9. 2. 05:42

본문


안철수 출마설에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안철수 교수가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한다는 설이 퍼졌습니다.

9월 1일 언론들은 안철수 교수 측근의 말을 빌어 안철수 교수가 오는 10월26일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습니다.

특히 보도는 안철수 교수가 이미 출마 결심을 굳히고 핵심 측근들과 내부 논의를 하고 있다고 밝혀 신빙성을 더했습니다.

최고의 인기와 존경을 한몸에 받는 안철수 교수이기에 이 보도는 순식간에 큰 파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안철수 교수 출마설에 대해 네티즌들의 갑론을박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부정적입니다.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것이라면 얘기가 다르겠지만, 서울시장의 자리에는 단순히 인기가 많은 사람이 아니라 행정 전문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성공한 기업인이 성공한 정치인이 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산 증인이시구요.

또한 개인적으로 안철수 교수를 존경하지만, 선거는 좋아하는 사람을 뽑는 것이 아니라 그 자리에 가장 적합한 사람을 뽑아야 한다고 봅니다.

[Issue & Opinion] - 엄기영 선거법위반, 허울뿐인 사과와 변명?
[Issue & Opinion] - 유시민,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국민들의 반응은?


※ 저작권에 대한 내용은 본 블로그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