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방신기의 주한미군 발언 논란, 무엇이 문제인가?

시사

by 편집국장 2009. 1. 22. 14:52

본문


그룹 동방신기의 멤버 영웅재중의 주한미군 관련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영웅재중은 남성지 'GQ' 2월호에 실린 인터뷰에서 "신문 읽는거 좋아한다. 특히 중앙일보 팬이다. 종이 질도 맘에 들고 글씨도 눈에 잘 들어온다"고 밝히는 도중에 '주한미군' 관련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영웅재중은 이어 기억의 남는 기사에 대한 질문에 답하며 "김정일(국방위원장)이 아파서 전쟁이 날지도 모른단 얘기가 돌 때였는데 신문에 주한미군에 관한 기사가 났었다"며 "그전까지 미군 기지가 한국에 있는 것이 싫었는데 놀랍게도 그 날은 기사를 읽으면서 주한미군에게 조금 의지가 됐다. 전쟁 나면 우리 편일 것 같다"고 답했습니다.
이같은 영웅재중의 인터뷰에 네티즌들은 상반된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주한미군을 현실적인 부분에서 인정하는 솔직한 발언이라는 지지글과 함께 좀더 신중하게 발언을 했어야 했다는 비판의 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는 어떤 논란거리가 생기면 Twar(
http://twar.co.kr)에서 여론을 듣습니다. 물론 Twar의 여론이 우리 국민 모두의 여론은 아니지만 그래도 비교적 편향되지 않은 사이트라고 생각하거든요. 오늘도 싸이월드 뉴스에서 위 소식을 접하고 바로 Twar를 찾았습니다.

Twar에서는 문제있다와 문제될 것 없다로 나뉘어져 토론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문제 없다!는 의견

대통령님:
연예인이라고 해서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을 말할 수 없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기사에서도 보니까 예전엔 싫었지만 현재상황으로볼때에 주한미군이 "조금 "의지가 된다고 말한것 아닌가? 주한미군이 아예좋다고 옹호하고 나선것도 아닌데 자신의 생각으로 의지가 좀 된다고 말한거 가지고 실언을 했네 어쨋네 하는건 좀 우습다고 생각한다.이런거 가지고 공식해명하라고 하는 사람들도 솔직히 우습다. 그냥 자기 생각을 말한거고 군사력이나 북한을 따져볼때 조금 의지가 되었다는 건데 미군이 있으면 북한이 함부로 건들순 없으니까 전쟁에 있어서 지원군이 있다는 사실에 의지가 되었다는건데 왜 동방신이의 멤버가 말을했다는 이유로 난리들인지 모르겠다 . 분명히 그들이 일순위로 꼽는 영향력이 있는 가수이고 많은 팬들이 있지만 분명 ,저 사람은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하고 넘어갈테고 게다가 이 발언의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를 모르겠다. 너무 곡해해서 해석하는게 아닌가 다들, 그저 조금 우리나라의 병력말고도 미군의 지원과 북한이 미군의 눈치를보며 실상으로 건들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그래서 조금 의지가 된다고 얘기한거 가지고,벌떼들처럼 달려들어서 편협한 편견으로 한사람의 발언을 입막음 하려는건 아닌가.연예인이라고 해서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을 말할 수 없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기사에서도 보니까 예전엔 싫었지만 현재상황으로볼때에 주한미군이 "조금 "의지가 된다고 말한것 아닌가? 주한미군이 아예좋다고 옹호하고 나선것도 아닌데 자신의 생각으로 의지가 좀 된다고 말한거 가지고 실언을 했네 어쨋네 하는건 좀 우습다고 생각한다.이런거 가지고 공식해명하라고 하는 사람들도 솔직히 우습다. 그냥 자기 생각을 말한거고 군사력이나 북한을 따져볼때 조금 의지가 되었다는 건데 미군이 있으면 북한이 함부로 건들순 없으니까 전쟁에 있어서 지원군이 있다는 사실에 의지가 되었다는건데 왜 동방신이의 멤버가 말을했다는 이유로 난리들인지 모르겠다 . 분명히 그들이 일순위로 꼽는 영향력이 있는 가수이고 많은 팬들이 있지만 분명 ,저 사람은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하고 넘어갈테고 게다가 이 발언의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를 모르겠다. 너무 곡해해서 해석하는게 아닌가 다들, 그저 조금 우리나라의 병력말고도 미군의 지원과 북한이 미군의 눈치를보며 실상으로 건들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그래서 조금 의지가 된다고 얘기한거 가지고,벌떼들처럼 달려들어서 편협한 편견으로 한사람의 발언을 입막음 하려는건 아닌가.

IMMuE님:
자신의 주관적인 의견을 말한것이니 문제 될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의 군사력이 세계적인 수준인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전시에 그것을 통제하는 것은 미국이고, 전시에 우리를 도와주는 것도 미국입니다. 동맹국이기 때문에 주한미군이 아직 휴전상태인 우리나라에 있는것이고요.
때문에 주한미군이 있기에 안심할 수있다고 말한것 같습니다. 최소한 강력한 동맹국이 1나정도는 있다는것
우리나라 사람들의 반미감정이 너무 팽배했기때문에 이런식으로 이슈화 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객관적으로 생각하면 문제될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문제 있다! 는 의견

전의원:
ㅋㅋㅋ 주한미군 없으면 우리나라가 쓰러진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님들 우리나라 육군이 세계 3위인건 알고있으신가요?^^ 특히 전차력은 거의 세계 탑입니다 ㅋㅋ 무시하지마세요 물론 핵과 장사장포로 무장하고 있는 북한을 무시하는 건 아니지만 주한미군 없으면 바로 무너진다는 건 좀....


대체로 크게 문제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문제가 있다고 하신 분들은 그 수도 적었고 논거도 매우 빈약했습니다.
참고로 저의 닉네임은 대통령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