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종플루 비타민C로 예방 가능하다?

시사

by 편집국장 2009. 9. 15. 14:40

본문


신종플루가 대유행하면 우리나라 국민 중 2만 여명이 신종 플루로 사망할지도 모른다는 보고가 나온 바 있습니다. 현재 병원과 자택에서 치료 중인 국내 신종 플루에 확진환자는 6천여 명에 달하고, 지난 5월 2일 첫 감염사례가 발생한 뒤 4개월만인 현재 벌써 일곱 번째 사망자가 생겨났습니다.


이처럼 신종 플루가 대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가운데, 비타민C가 신종 플루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따지고 보면 신종 플루 역시 인플루엔자의 한 종류이나, 어린이, 노약자 등 면역력이 다소 약한 사람들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는 것이 일반 인플루엔자와 가장 큰 차이점인데요. 비타민C가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기에, 이런 연구결과는 더욱 설득력을 있게 들립니다. 또한 현재 신종 플루 예방제는 없는 상황이니 국민들이 더욱 솔깃할 수 밖에 없죠. 

실험생리의학협회지(The Society For Experimental Biology and Medicine)에 발표된 워싱턴 대학교 방사선 연구팀 보고서에 의하면 ‘아스코르빈산(비타민C의 화학적 용어), 즉 비타민C의 적절한 사용이 인플루엔자의 유행을 막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지난 2007년 워싱턴대 연구진은 범세계적으로 불어 닥친 조류 독감에 대한 비타민C의 역할을 알아내기 위해 연구를 진행했으며, 실제로 조류 독감 예방에 비타민C가 상당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비타민C의 높은 섭취는 바이러스성 세균의 병원체와 독소에 대항·보호하는 작용을 하며, 각종 세균에 감염되지 않도록 방어체를 형성하고 상처를 신속히 치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즉 비타민C는 체내 면역력을 높여 바이러스에 저항할 수 있는 힘들 길러준다는 것입니다.

정부가 발표한 '신종 플루 예방수칙 10가지' 중에도 비타민 ADC가 많은 음식을 먹도록 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스크 착용과 더불어 평소에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합시다.

[Issue & Opinion] - 신종플루 국내 사망자 최대 4만명 발생 예상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