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게미츠 하츠코, 롯데 신격호의 둘째 부인 입국…대체 왜?

시사

by 편집국장 2020. 1. 20. 13:45

본문



시게미츠 하츠코, 롯데 신격호 회장의 두번째 부인이 30일 한국에 입국해 롯데 일가의 가족회의가 열릴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신격호 총괄회장이 지난 28일 밤, 신동주 전 부회장이 전날 밤 귀국한데 이어 모친인 하쓰코 씨까지 방한하면서 신동빈 회장을 제외한 롯데 총수 일가의 가족회의가 임박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츠코씨는 롯데그룹에서 나온 직원들과 경호원 등 10여명의 경호를 받으며 미리 대기하고 있던 승용차에 타고 공항을 빠져나갔습니다.

당초 신 회장과 신 전 부회장의 운명을 가를 열쇠는 신 총괄회장의 의중이나 일본 롯데그룹 지배구조의 정점에 있는 광윤사 지분 확보에 달렸다는 분석이 지배적이었습니다.

특히 사흘 전 신 전 부회장과 함께 일본으로 건너갔던 이복누나 신영자 롯데복지재단 이사장은 신 총괄회장의 의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으로 꼽혔던 까닭에 언론과 롯데그룹 주변에서는 신 이사장의 행보에 촉각을 곤두세웠습니다.

이런 상황에 모친인 하츠코씨까지 한국을 찾자 이번에는 부친을 설득할 수 있는 모친의 의중은 어디 있는가에 두고 다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일본 롯데홀딩스의 한 관계자는 “하츠코씨 역시 보유 지분이 있을테니 그의 행보도 주목해야 한다”며 “어머니 입장에서는 장남을 챙기려 할 수도 있다”고 분석을 내놓은 바 있습니다.

한일 롯데그룹 지배구조의 정점에 있는 일본 비상장사 광윤사 지분 역시 2002년 신격호 총괄회장이 50%를 보유하고 있다가 두 아들에게 상속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어 나머지 지분의 상당 규모가 하츠코씨 소유가 아니냐는 해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Issue & Opinion] - 소주값 인상, 현아도 울고 나도 울고…더 충격적인 건?


[Issue & Opinion] - 제2 롯데월드, LOTTE때문에 JOTTE겠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