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거성사건이라고 불리는 휴대폰 보조금 사기사건이 일어나 충격을 주고 있다.
휴대폰 가입자에게 지급되는 ‘히든 보조금’으로 촉발된 신종 사기사건으로 추정되는 사건이 발생해 파문이 일고 있다.
2일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 따르면 이 홈페이지에서 휴대폰을 판매하던 거성모바일이 휴대폰 구매자에게 지급하기로 했던 ‘히든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고 판매자가 잠적한 것으로 알려져 ‘신종 사기사건’ 논란이 일었다. ‘히든 보조금’을 돌려받지 못한 고객은 2만여명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피해금액은 약 15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히든 보조금‘이란 휴대폰을 원가 혹은 법적 보조금 지급 선에 판매한 후 약 30일후에 보조금을 현금으로 되돌려주는 방법으로 통신사들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썼던 수단중 하나다. 방송통신위원회가 통신사의 과잉 보조금에 대한 조사를 시작한 후 일부 판매점에서는 감시를 피해 공공연하게 히든 보조금을 지급해 가입자를 유치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최근 약 150억원의 신종 사기사건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거성 모바일의 경우, 출고가 99만원의 갤럭시S3를 일단 99만원에 판매하고 3개월 뒤에 히든 보조금 형태로 70만원을 환급해줌으로써 결국 29만원에 휴대폰을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문제는 이 판매점이 휴대폰 판매 환급금 70만원을 구매자들에게 돌려주지 않고, 판매자가 잠적하는 수법으로 사기를 쳤다는 것이다. 특히 이 판매점의 경우, 피해금액 규모가 약 150억원에 달할 정도로 컸던 것은 지난 1년간 뽐뿌에서 신뢰를 쌓았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대다수 고객들이 이를 믿고 아무런 의심없이 휴대폰을 구입했기 때문이다. 일부 네티즌들은 먹튀 논란도 제기하고 있다.
한편 이번 뽐뿌 거성사건으로 휴대폰 시장이 다시 암흑기로 접어들 것이라는 전망도 있어 이번 사건이 휴대폰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되고 있다.
뉴스몬 기사 바로 가기
http://newsmon.net/2013/01/03/15719
[Entertainment/Feeling Music] - 포미닛 50센트 티켓 인증, 터질듯한 가슴의 그녀들도?
[Entertainment/Watching TV] - 연예인 연소득, 배우보다 가수가 높아…놀라운 진실은?
[Entertainment/Feeling Music] - 호란 결혼 발표, 알렉스와의 3년된 동거설…진실은?
※ 저작권에 대한 내용은 본 블로그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