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민들,"LOTTE 때문에 JOTTE겠다!"

시사

by 편집국장 2009. 4. 2. 16:35

본문



 제2롯데월드는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의 항로를 방해한다는 국방부의 반대와 재벌 특혜시비, 교통난 등 숱한 논란을 불러왔다. 2009년 3월 31일 정부가 제2롯데월드 건설을 최종 허가했으나 그 과정이 이미 정해진 결론을 향한 요식행위였다는 지적이 많고 판단 근거로 삼았다는 보고서마저 왜곡됐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국회 국방위원회는 4월 1일 전체회의를 열어 정부의 제2롯데월드 신축 허용 결정의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따졌다. 민주당을 비롯한 야당 의원은 물론, 일부 여당 의원들도 재벌특혜와 안전성 문제 등을 강조하며 정부에 제2롯데월드 허가 철회를 요구했다. 이렇게 안보문제와 관련 있을 뿐 아니라 서울의 도시기능과 형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사안을 정부가 일방적으로 결론을 내려도 되는걸까? 티워 논객들의 의견을 들어보았다.



 웨인루니2님은 “제2롯데월드가 훌륭한 관광 상품이 될 수 있지 않을까”라며 제2롯데월드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고, Wkdrk님도 “서울에 세계적인 고층건물이 하나도 없다는 것이 자존심 상했는데 반가운 소식이다.”며 제2롯데월드 사업을 지지했다. 하지만 큐브16님은 “정부는 안보를 팔아 실리를 챙긴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결과적으로 더 많은 것을 잃을수도 있다”며 우려를 표명했고, 디자너훈님은 “기업 하나 때문에 공군 활주로를 틀어야한다는 상황이 정말 어이없다.”며 이번 사업이 부당함을 밝혔다. 또한 신님은 “재벌기업에 특혜를 주기 위해 국가의 안보와 국민의 생명을 저당잡혀야 하는가. 이러다 정말 LOTTE 때문에 JOTTE겠다.”며 제2롯데월드의 위험성을 거듭 강조했다.



한편 티워에서는 1000여명의 논객들에 의해 ‘제2롯데월드’에 대한 열띤 토론이 진행중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