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호동 공식사과, 탈세혐의 인정…용서받을 수 있나

연예

by 편집국장 2011. 9. 5. 14:50

본문




강호동 공식사과에 네티즌들의 반응은 여전히 차갑기만 합니다.

탈세 혐의로 물의를 빚은 강호동이 공식사과했습니다. 

강호동은 최근 국세청으로부터 세무조사를 받은 결과 수억원대의 추징금을 부과받은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었습니다. 

강호동 소속사 측은 5일 "좋지 않은 일로 팬 여러분께 걱정과 우려를 낳게 된 점, 먼저 사과드린다"며 "강호동은 최근 국세청으로부터 세무조사를 받은 결과 수억원대의 추징금을 부과받았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어 강호동은 "5개월 여의 기간 동안 변호사와 세무사를 통해 법적 절차를 지키면서 국세청의 절차와 조사에 충실히 따랐다"며 "변호사와 세무사는 필요 경비를 인정해달라는 점 등 몇몇 항목에 대해 국세청에 반론을 제기했지만 신고 내역 중 세금이 과소 납부됐다고 결론이 내려져 결과적으로 추징금을 부과받게 됐다"고 추징금을 부과받게 된 정황을 설명했습니다. 

강호동은 "추징된 세금을 충실히 납부하겠다. 이유와 과정이 어찌 됐든 강호동을 사랑하는 팬, 나아가 국민 여러분께 우려의 시선을 받은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공식 사과했습니다.

다음은 강호동이 밝힌 공식입장 전문입니다.

강호동 소속사의 입장을 말씀 드립니다.

5일 오전 언론 보도를 통해 좋지 않은 일로 팬 여러분께 걱정과 우려를 낳게 된 점, 먼저 사과 드립니다. 강호동은 최근 국세청으로부터 세무조사를 받은 결과 수억원대의 추징금을 부과 받았습니다.

강호동은 5개월 여의 기간 동안 변호사와 세무사를 통해 법적 절차를 지키면서 국세청의 절차와 조사에 충실히 따르면서 조사에 응했습니다.

변호사와 세무사는 필요 경비를 인정해달라는 점 등 몇몇 항목에 대해 국세청에 반론을 제기했습니다. 하지만 신고 내역 중 세금이 과소 납부됐다고 결론이 내려져 결과적으로 추징금을 부과 받게 됐습니다.

이에 강호동은 추징된 세금을 충실히 납부할 것입니다. 이유와 과정이 어찌 됐든 강호동을 사랑하는 팬, 나아가 국민 여러분께 우려의 시선을 받은 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앞으로도 강호동은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법 절차에 따라 성실히 국민의 의무를 이행할 것을 다시 한번 약속 드립니다.

다시 한번 팬들 앞에 불미스러운 일로 이름이 오르내린 점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

[Entertainment/Watching TV] - 강호동 세무조사, 1박2일 하차에 탈세까지…진실은?

※ 저작권에 대한 내용 본 블로그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