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태지 몽골로 떠난 진짜 이유는?

연예

by 편집국장 2009. 9. 8. 09:37

본문

 
  가수 서태지가 8집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9집 작업을 위해 몽골로 떠났습니다.

 서태지는 최근 공식팬사이트인 서태지닷컴에 '나 또 잘하고 올게!'라는 제목의 장문의 편지를 남겼습니다. 서태지는 몽골로 떠나기에 앞서 8집 활동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곡 작업을 위해 미지로의 여행을 떠난다'는 내용과 함께 팬들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습니다. 

 서태지는 2008년 7월 29일 8집 활동을 시작, 398일이라는 역대 최장 활동기간을 기록하며 다양한 시도들과 장르를 뛰어넘는 새로운 음악들로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8집 음반 수록곡 중 7곡의 블록버스터급 뮤직비디오를 촬영했으며, 17번이라는 기록적인 숫자 그리고 16만을 넘는 최대규모의 관객동원을 기록한 정규 공연 이외에 게릴라콘서트와 연말파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공연들로 팬들과 함께 했습니다.

 특히 서태지심포니, ETPFEST2008, ETPFEST2009 등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최고의 퀄리티를 공연을 3회 동안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싱글1 21만, 싱글2 10만, 정규음반 10만이라는 기록적인 판매고를 올린 바 있습니다.

 역시 대장입니다. 적어도 그의 열정만큼은 존경받을만 한 것 같습니다.

(이 글에 일부 포함 된 정보의 출처는 티워(제휴 언론사들 포함)로서 저작권은 픽플커뮤니케이션즈에 있고, 픽플커뮤니케이션즈의 일원인 필자는 저작권법에 저촉되지 않음을 밝힙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