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라인 기업IR 전문 ‘브이비아이알’, 중소기업을 살린다?

리뷰&광고

by 편집국장 2012. 2. 27. 15:54

본문

대기업에 비해 투자유치 및 기업홍보에 취약한 중소 벤처기업들이 온라인 공간을 통해 기업IR(investor relations)과 홍보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이비아이알(VBIR)이 새롭게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브이비아이알은 기존의 홍보업체들이 홍보 자료를 단순히 텍스트와 사이트 링크, 간단한 이미지 정도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동영상을 포함한 풍부한 자료를 통해 더욱 생동감 넘치는 현장과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특히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온라인 기업IR 전문 업체 브이비아이알이 등장해 중소기업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브이비아이알’은 또한 기업IR과 홍보를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해당 기업 및 기업의 제품 홍보, 각종 세미나, 전시회, 투자유치홍보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기업, 투자자, 개인, 바이어 등을 대상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동영상과 자료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업과 제품에 대한 소개영상과 자료 등을 투자자나 바이어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하며, 세미나와 박람회, 전시회 등에 참석하지 못한 이들에게는 생동감 있는 현장 동영상을 제공해 직접 참관하지 않고서도 충분히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브이비아이알의 고객은 투자자와 기업, 개인, 바이어 등이 모두 포함되며 투자자들에게는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투자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은 기업IR과 홍보를 브이비아이알에 맡기고 기업 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에 더해 개인과 바이어들은 역량 있는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수입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따라서 브이비아이알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업IR의 오픈마켓 형태로 그 발전 방향에 따라 우리 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들의 경영활동을 촉진시키는데 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는 기술력은 있으나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투자를 얻어 낼 수 있는 기회가 적어 어려움을 겪어왔던 우수 중소기업들이 브이비아이알을 통해 자신들의 역량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이를 통해 건강하고 정당한 투자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관심을 끌만하다.

기업IR 전문 ‘브이비아이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vbir.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전화 070-4010-6199번을 이용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