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꼬꼬면 8월출시, 이경규가 개발한 라면의 가격은?

시사

by 편집국장 2011. 7. 26. 18:28

본문


꼬꼬면 8월출시 소식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KBS 2TV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이하 남격)을 통해 화제를 모은 꼬꼬면이 8월출시, 드디어 시중에 유통됩니다.

한국야쿠르트는 7월26일부터 꼬꼬면 생산을 시작, 8월출시 일정을 잡아 곧 시중에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꼬꼬면은 8월출시에서 먼저 봉지면으로 첫선을 보인 뒤 9월부터 컵라면으로도 출시됩니다.

8월출시 되는 꼬꼬면은 이경규가 지난 3월 20일과 27일에 걸친 KBS 2TV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 라면요리 대결 편에서 닭 육수와 계란, 청양고추를 넣은 라면을 선보여 요리사 에드워드권, 농심·삼양라면·한국야쿠르트 등 라면업계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호평받은 바 있습니다. 

담백하고 칼칼한 맛이 특징인 꼬꼬면은 쇠고기와 해물베이스가 주를 이루고 있는 국내 라면시장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꼬꼬면을 원작에 가깝게 재현하기 위해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들과 이경규는 4개월여 동안 연구소를 오가며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온 끝에 꼬꼬면 8월출시 결정을 내렸습니다. 

 
특히 이경규는 자신이 개발한 라면인만큼 꼬꼬면을 향한 상당한 열의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경규의 자택과 한국야쿠르트 본사 거리가 약 150m도 안될 정도 가까웠던 탓에 꼬꼬면 사진 촬영을 진행할 때에도 본사에 들려 그 과정을 지켜보곤 했다는 후문입니다.

한국야쿠르트 F&B유통부문장 정철호 이사는 "꼬꼬면은 붉은 국물색 일변도의 한국 라면시장에 다양성을 부여하는 의미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며 "라면 통합브랜드인 ‘팔도(Paldo)'가 추구하는 ’색다른 즐거움‘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데 주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한편 꼬꼬면 브랜드는 이경규가 소유하고 있으며 한국야쿠르트가 이경규에게 브랜드 사용료를 지불하는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이경규는 8월출시 되는 꼬꼬면 판매수량에 따라 로얄티를 받게됩니다.

 ※ 저작권에 대한 내용은 본 블로그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