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2연평해전 초대형 블록버스터 영화로 제작, 개봉은?

연예

by 편집국장 2009. 10. 28. 10:07

본문


제2연평해전이 곽경택 감독에 의해 영화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제2차 연평해전은 한국전쟁 이후 가장 큰 규모의 남북 간 해상무력충돌로 기록되고 있는 사건입니다. 그 동안 영화화에 대한 논의가 많았지만 해상전투신의 어려움과 막대한 예산 때문에 현실화되지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초대형 블록버스터 ‘태풍’을 비롯하여 다수의 흥행 영화의 연출 경험이 있는 곽경택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아이엠픽쳐스와 ㈜아이비픽쳐스, ㈜오션드라이브엔터테인먼트 등 영화계의 대표적인 제작사들이 제작 참여를 결정하면서 드디어 실제 제작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제작사인 ㈜아이엠픽쳐스 관계자는 “현재 세계영화계는 3D영화를 지향하는 추세이다. 국내에도 현재 복합상영관들에는 3D 영사시설이 속속 도입되고 있고 현재 60여 개의 스크린에서 내년에는 100여 개의 스크린으로 확대될 예정인 만큼 FULL 3D실사 영화에 대한 업계의 기대가 매우 크다”고 밝혔습니다.

‘친구’ ‘똥개’ ‘사랑’ 등 선 굵은 남성드라마를 연출하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았던 곽경택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는 것 만으로도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장동건, 정우성, 주진모, 현빈 등 많은 남자배우들을 ‘미남 스타’에서 ‘연기파 배우’로 거듭나게 했던 곽경택 감독인 만큼 ‘아름다운 우리’(가제)를 통해 어떤 배우들이 재발견 될지에 대한 귀추도 주목되고 있습니다.

한편 2010년 3월 크랭크인을 목표로 프리 프러덕션 중인 해양전투 블록버스터 ‘아름다운 우리’(가제)는 전사자 유족들과의 협의를 거쳐 시나리오 최종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