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다래 어록, 대체 그녀의 정체는 무엇인가?

스포츠

by 편집국장 2010. 11. 23. 13:54

본문


정다래 어록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굴 전망입니다.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이자 '얼짱 수영선수'로 유명한 정다래의 엉뚱한 4차원 인터뷰가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다래 어록에 따르면 정다래는 금메달을 딴 뒤 가진 인터뷰에서 “동현이가 보고싶어요. 다래가 좋아하는 사람이요”라며 자신을 3인칭으로 칭하는 등 애교 화법을 구사했습니다.

또한 그는 박태환과 함께한 첫 공식 기자회견 자리에서 목표를 묻는 질문에 “아직 잘 모르겠어요. 좀 쉬고, 쉽시다!”라고 쿨하게 대답해 기자회견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좋아하는 음식에 대해서는 “저는 가리는 게 없어요. 김치찌개 먹읍시다!”라고 말했고 ‘예선탈락’을 ‘예탈’로 줄이거나 질문에 따라 “응~”하고 반말을 하는 등 4차원인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정다래 어록의 인기에 힘입어 요즘 인터넷 상에서는 ‘합시다’체와 ‘3인칭 화법’, ‘000가 좋아하는 사람이요’라는 등의 어투가 사용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엉뚱하고 4차원 적인 정다래의 말투에 일부 네티즌은 의아해 하는 반응을 보였고 이에 정다래는 21일 자신의 미니홈피에 “몇몇 분들은 저를 바보로 아시더군요. 저 바보 아닙니다! (기자회견) 자리가 서툴러서 엉뚱한 말만 했네요”라고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Sports] - 손연재, 놀라운 유연성과 아름다운 몸매

※ 저작권에 대한 내용은 본 블로그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