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인조 여성 아이돌그룹 i-13(아이써틴)멤버 가진 민정 지은이 4년 만에 JQT로 돌아왔습니다.
JQT는 지난 2005년 아이써틴으로 활동했던 박민정, 이지은, 박가진과 2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오디션에 합격한 주민선이 뭉쳐 2년간 연습해 선보이는 신예 걸그룹입니다.
가진 지은 민정이 속했던 i-13은 2005년 1집 앨범 'One More Time'(원모어타임)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One More Time'으로 활동했습니다. 특히 10대초반부터 20대초반까지 총 13명의 멤버로 구성돼 국내 최다 인원 아이돌그룹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기대에 못미치는 반응으로 인해 이후 그리 많은 활동을 하진 못했습니다.
팀명 JQT의 J는 4명의 이름인 민정, 지은, 가진, 민선의 이니셜 J와 '질적으로 뛰어나다'의 'QUALITY' 혹은 실내악 4중주를 의미하는 'QUARTET'의 QT의 합성어로 4명의 소녀들이 하나의 화음을 만들어 가요계를 공략하겠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그야 말로 걸 전국시대로군요.
온라인에서 공개된 제이큐티(JQT) 티저 영상은 온라인 조회수 20만 클릭을 넘어서며, 데뷔 전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JQT는 오는 10월6일 싱글 '반했어'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