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듀퐁폰, 휴대폰과 듀퐁 라이터가 만난 럭셔리 명품폰?

과학기술

by 편집국장 2017. 12. 10. 19:39

본문


스카이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회사인 에스. 티. 듀퐁(S.T. Dupont)과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명품 휴대폰 ‘듀퐁폰(IM-U510LE)’을 출시해 화제입니다.

스카이 듀퐁폰은 SK텔레콤으로 출시하는 2세대(2G) 풀터치스크린폰으로 명품 브랜드와 제휴하여 선보이는 최초의 력셔리 제품입니다. 특히 듀퐁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인 디자인, 고유 문형(무늬와 모양) 그리고 소리까지 제품에 적극적으로 적용하여 이름뿐인 명품 브랜드 휴대폰과 차별화를 시도했다고 하네요.

‘듀퐁폰’은 듀퐁 브랜드의 고유 이미지를 고스란히 담아내기 위해 디자인 측면에서는 라이터 뚜껑을 여는 방식인 푸쉬업(Push-Up) 방식과 듀퐁의 대표적인 아이콘인 다이아몬드 헤드 모티브를 제품에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더불어 듀퐁 라이터 고유의 ‘클링 사운드(Cling Sound)’까지 구현하여 실질적인 명품 아이텐티티를 담은 최초의 휴대폰으로 탄생했습니다.

또한, 제품 상단 부분을 18K 금으로 장식했고, 측면은 금장을 입혀 금은 세공기술에 일가견을 가진 듀퐁의 세련된 감각을 표현했습니다.

137년 전통의 에스. 티. 듀퐁은 1872년 파리에서 시작해 프랑스의 대표 명품으로 자리매김한 럭셔리 브랜드로 상단 뚜껑을 열 때 ‘퐁’ 하고 나는 ‘클링 사운드’(Cling Sound) 라이터로 널리 알려진 명품 브랜드입니다. 현재 전 세계 70% 럭셔리 라이터 시장을 점유하고 있으며 가방, 지갑, 펜, 의류, 시계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어 상류층 남성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실제로 에스. 티. 듀퐁은 프랑스 대통령 니콜라 사르코지가 매니아로 알려져 있으며 알프레도 히치콕, 넬슨 만델라와 같은 전 세계 유명인사 및 성공한 비즈니즈맨에게 사랑 받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에 비해 많이 시들한 스카이의 브랜드 이미지를 듀퐁폰이 살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