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네르바 체포, 진실 혹은 거짓?

시사

by 편집국장 2009. 1. 9. 10:46

본문

 미네르바가 체포되었습니다.

 네티즌 사이에서 '얼굴 없는 경제대통령'이라고 불려온 인터넷 경제논객 '미네르바'가 어제 검찰에 체포 되었습니다. 검찰은 박씨를 상대로 조사를 벌인 뒤 인터넷상 허위사실유포 혐의(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로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박씨는 당초 '증권사에 근무했고 해외체류 경험도 있다"고 밝혔던 것과는 달리 별다른 직업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 경제학에 관한 지식도 독학으로 얻은 것이 전부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물론 위의 내용은 검찰 측 주장입니다. 저 나름대로의 의견도 있지만 이번 포스팅해서는 토론사이트에서 비친 네티즌들의 의견을 모아봤습니다. 대체로 네티즌들은 이 미네르바가 진짜냐 가짜냐에 중점을 두고 토론을 진행 한 것 같습니다. 진짜라고 생각하는 네티즌들의 의견과 가짜라고 생각하는 네티즌들의 의견을 나눠서 정리하겠습니다.

이번에 체포된 미네르바가 진짜다!

앳x님:만들어낸 가짜라기보다는...미네르바를 사칭하는 여러 찌질이들중 하나겟죠

전의x님:가짜 미네르바를 잡아서 국가가 얻을 이익이 있나요? 진짜라고 봅니다

애국x님:
 내가 이럴 줄 알았습니다. 미네르바 역시 전문가가 아니었군요.그리고 대한민국 검찰에서 잡은건데 검찰이 바보도 아니고 가짜데려다놓고 잡았다고 하겠습니까? 시대가 어느시댄데?

이번에 체포된 미네르바는 가짜다!

대x님
 사과문 올린 미네르바가 진짜 미네르바라고 생각하고.. 이 체포된 미네르바는 가짜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간 미네르바가 쓴 글에서는 서른 살 젊은이에게선 느낄 수 없는 연륜같은게 느껴졌습니다. 그가 가진 식견도 독학으로 전혀 불가능하다고 말할 수야없겠지만 혼자 책 사서 보면서 그가 갓 스물일때의 대한민국의 허와 실을 꽤뚫어보고 우리나라 경제의 구조와 외국과의 관계 속에 묻혀있는 사실들까지 꿰찰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가 진짜라면 굉장한 인재라고 생각도 드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 정권의 행태를 보면서 그런 생각이 굳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사태를 무마시키기위해서는 과잉된 무리수를 두는 것과 짜고치는 고스톱같은 판을 벌이는데 주저함이 없는 모습을 보였기에 물밑작업 속에 모종의 시나리오를 짰을 수 있다고 봅니다. 하나가 아니라 둘이상일 가능성을 언급하는 것도 우선 한 명 사전포석으로 잡아놓고 여론의 향방과 의문점이 대두된 후에 누군가를 더 엮어 퍼즐을 맞출 수도 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과정에서 지니짜 미네르바와 다시 접촉을 했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 상황을 종료시키기 위한 시나리오를 짜는 것도 불가능한 일은 아니니까요.
찬찬히 두고 볼 일이지만, 이 놈의 정부가 미적대다가 단 번에 상황 뒤집어 엎어 종료시키는 것을 즐겨하기에 너무완벽한 시나리오를 쓰다가 헛점이 발견될 수도 있다고 보여지네요. 하지만 진짜인지 아닌지는 밝혀지기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펜x님
왠지 가까일것 같다. 예전에 신문 볼때는 어떤 신문사기자가 자신이 미네르바라고 한것 본것같다. 요즘 이슈가 되니 역 이용한 것 같고, 또 한가지 정부에서 사전에 불필요한 이슈를 잠재우려고 회초리를 치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박x님
 조중동이 주목하고 있는건 '30대의 무직자. 전문제 대학 졸업' 이죠. 결국 그 정도밖에 생각 못하는 언론인겁니다. 학벌과 직업을 강조하면서 그의 주장 모두를 허물어버리려고 하는건데 우습기 짝이 없습니다. 학벌과 직업이 어떻던간에 그의 예측은 놀라울 정도로 많이 들어맞지 않았습니까.. 오히려 좋은 학벌로 무장된 이들이 부끄러워해야할 일인데도 참..

조희x님
 미네르바가 만약 허위사실유포로 구속이라면 거짓말만하는 이명박, 나라 경제상황을 예측못한 강만수, 국민의 지팡이로 국민을 때려잡는 어청수, 이하 등등 대다수의 공무원을 허위사실유포와 직무유기죄로 구속영장을 발부하라!!! 시대를 역행하는 대한민국 민주주의!!

이가x님
정부가 진짜 미네르바를 비밀리에 찾아내어 협박. "다시한번 대중들 앞에 나타나면 재미없을 줄 알아" -> 미네르바를 버로우타게 한 후 왠 캐백수 한명을 미네르바로 내세워 검거 쑈-> 미네르바는 30대 백수에 경제완 전혀 상관없는 캐찌질이라며 그간 미네르바가 쓴 글들은 전부 뻘글이라며 언론 발표 ->입명박 경제팀 킹왕짱 무조건 삽질 고고. 끝.

전종x님
백수가 만수보다 낫네

저도 이번 일에 대해 하고 싶은 말들이 너무도 많습니다만 이번에는 말을 아끼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국민들은 이미 진실을 알고 있으니까요.

비교적 논리적인 토론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주소를 클릭!
http://www.twar.co.kr/tbattle/view.php?a_id=16517&tag=1&list_type=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