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데이트코스] 양재천, 최고의 산책길

Delicious Love

by 편집국장 2009. 8. 11. 17:34

본문

 양재천은 관악산, 청계산에서 시작해 과천을 거쳐 서울 강남에 흐르는 15.6km길이의 하천으로 한강의 지류입니다. 도곡동, 개포동을  가로지르는 양재천 길은 산책로와 자전거 전용 도로가 잘 구비되어 있어 강남의 빌딩숲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세 코스로 나누어져 있는 산책길은 연인, 가족과 함께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 좋으며, 특히 자전거 길은 탄천, 한강 등과 연결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기에 더없이 좋은 공간입니다. 구간별로 간이무대, 꽃길, 물놀이장, 벼농사 학습장, 얼음썰매장, 징검다리, 파고라(그늘막), 자연학습장, 조류관찰대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이 준비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은 산책길을 만들어줍니다. 또한 둑길은 800여 그루의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심어져 있어 산책길에 즐거움을 더합니다. 특히, 영동1교와 2교 사이의 구간은 예쁜 카페와 와인바 등이 모여있어 ‘양재천 카페 길’이라 불립니다. 연인과 함께 양재천을 따라 가벼운 산책을 하고, 양재천 카페 길에서 커피 한 잔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동네라서 자주 운동하러 다니는데 사진 찍어둔게 없어 야놀자닷컴(http://yanolja.com)에 들렀더니 사진뿐만 아니라 설명도 자세히 되어있네요.

 아래는 야놀자닷컴에서 가져온 양재천의 사진들입니다. (협의 되어 저작권 문제는 없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