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공항 매각강행, 국민들 반발…차라리 청와대를 매각해

시사

by 편집국장 2012. 6. 26. 19:06

본문



인천공항 매각강행 방침에 국민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매각을 둘러싼 논란이 뜨거운 가운데 기획재정부가 매각 강행 방침을 밝혔습니다. 


재정부는 26일 발표한 '공공기관 선진화계획 추진실적 점검 및 향후 계획'을 통해 "인천공항공사 지분매각과 가스산업 경쟁도입, 전기안전공사 기능 조정 등 3개 과제는 19대 국회에 법안을 재상정해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인천국제공항 민영화를 '선진화계획 지연과제'로 분류하며 "전문공항 운영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분 49%를 매각해야 하나 법 개정 지연으로 추진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지난 18대 국회에서 인천공항 매각을 추진했으나 시민단체 등의 반대로 논란 끝에 무산됐습니다.


정부는 인천국제공항 지분 매각 재추진과 함께 한국건설관리공사, 한국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센터 등을 매각·민영화하고, 부천역사·롯데역사·여수페트로 등 공공기관 출자회사를 정리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88관광개발을 매각하고 가스기술공사의 집단에너지사업 지분 매각도 추진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명광, 휴세스, 경춘고속도로, 벡스코, 스마트씨티, 충주기업도시 등 15개 공공기관 출자회사를 정리키로 했습니다.


국민들의 세금으로 만들어진 세계 최고의 공항을 외국 자본에 넘기는 것이 선진화 입니까?

참으로 통탄할 일이네요.


한편 많은 국민들은 SNS를 통해 반대 의견을 개진하고 있으며 일부 네티즌들은 차라리 청와대를 매각하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 저작권에 대한 내용은 본 블로그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