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오닉 공개, 현대차의 달리며 충전하는 전기차?

자동차

by 편집국장 2012. 3. 2. 11:06

본문


아이오닉 공개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오는 6일(현지시간) '2012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일 주행거리연장 전기차(Extended Range Electric Vehicle) 콘셉트카 '아이오닉(i-oniq)'의 외관 사진을 2일 공개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아이오닉'은 브랜드 슬로건인 '새로운 생각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에서 영감을 얻은 쿠페 스타일의 4도어 해치백으로 현대차의 친환경 비전이 반영된 주행거리연장 전기차 콘셉트카 입니다. 
 
외관은 현대차 고유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쳐(Fluidic Sculpture)'를 반영해 역동적으로 꾸며졌습니다. 또한 부드러운 차체라인과 근육질의 남성을 연상시키는 형상으로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담아냈다는 게 회사 설명입니다. 

파워트레인은 3기통 1.0ℓ 가솔린 엔진과 리튬이온 전기 모터를 얹어 전기차 모드로 주행시 120km까지 주행이 가능하고,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동시 주행시 최고 700km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연장 전기차는? 
외부전원을 사용 가능한 충전장치와 엔진을 함께 탑재한 시스템으로 배터리 충전시에는 전기차 모드로 주행하다 배터리 소모시에는 엔진을 이용, 제너레이터를 구동해 배터리를 충전함으로써 항속거리를 증대시킬 수 있다.

※ 저작권에 대한 내용은 본 블로그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