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커머스도 이젠 전문화 시대, 여행 소셜커머스 ‘잉플’ 탄생

과학기술

by 편집국장 2011. 11. 1. 12:47

본문


소셜커머스 진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전문적으로 세분화된 소셜커머스 '잉플(http://www.ingplace.co.kr)이 등장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국내여행, 해외여행, 호텔, 펜션, 등으로만 상품을 분류하여 전문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사이트 런칭 후, 2주만에 1,000명의 회원수를 확보하였으며, 1,000명의 회원수는 국내 최대 소셜커머스 티몬,쿠팡,위메프,그루폰에 비교하면 적게 느껴질 수 있으나, 대중매체를 통해 홍보를 하지 않은점으로 보아 크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질적 CEO인 이동언 사장은 캐나다에서 호텔경영을 전공하였으며, 국내 특급 호텔
지배인 출신으로 직원들에게 친절한 서비스 마인드 강조 및 소비자와 판매자가 모두 행복해지는
소셜커머스가 되자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다.

이동언 사장은 “현재 4대 대형 소셜커머스 업체는 상품의 질과 입소문 보다는 광고로 상품의 판매가 이루어지며, 많은 업체가 난립하면서 과열경쟁으로 문제점들도 노출 되고 있다”라고 말하며, ‘잉플’은 광고에 치중하기 보다 ‘잉플’ 매니아 층을 만드는데 치중할 것이며,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고,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 후에도 만족할 수 있도록 상품을 개발 및 구성 할 것이다라고 말한다.
 
국내 소셜커머스 업계가 가짜상품 판매와 사기성으로 문제점이 노출 되고 있는 시점에서 ‘잉플(http://www.ingplace.co.kr)’은 소비자들이 믿고 여행갈 수 있는 대형 소셜커머스가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