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티브잡스 사임, 후임은 팀 쿡…대체 사임한 이유는?

과학기술

by 편집국장 2011. 8. 25. 09:04

본문

스티브잡스 사임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미국 애플 창업주이자 IT업계의 전설, 그리고 특유의 카리스마로 애플을 거의 종교 수준으로까지 이끌었던 스티브잡스가 사임합니다.

애플은 8월 24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스티브잡스가 최고경영자(CEO)직에서 즉각 사임해 일선에서 물러난다고 밝혔습니다.

애플은 스티브잡스 후임으로 현 애플 최고운영책임자(COO)인 팀 쿡을 선임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스티브잡스는 애플 이사회에 별도 서한을 전달해 자신의 사임 의사를 전달했습니다.

스티브잡스는 "나는 평소 애플 CEO로서의 책임과 기대를 더이상 충족하지 못하는 날이 온다면 사임의사를 이사회에 처음 밝힐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그 시점이 온 것 같다"고 했습니다.

스티브잡스는 "애플 CEO직을 사임한다"고 다시 한 번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사회가 허락한다면 이사회 의장과 임원, 애플 직원으로서 일하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습니다.

스티브잡스는 이어 "이사회가 팀 쿡을 애플 CEO 후임으로 지명하기를 강력히 추천한다"고 했습니다.

또 "나는 애플의 가장 밝고 혁신적인 날들이 아직 오지 않았다고 믿는다. 내 새로운 역할을 통해 그 순간을 기다리고 성공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애플에서 내 삶의 가장 친한 친구들을 만났다. 수년간 여러분과 함께 일한 것에 감사한다"고 인사했습니다.

애플은 스티브잡스 사임과 관련한 성명에서 "스티브잡스가 가진 특별한 비전과 리더십은 애플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가치있는 기술을 가진 기업이라고 평가받는 오늘에 이르게 했다"고 존경의 뜻을 표했습니다. 또 "이사회는 팀 쿡이 차기 CEO에 적합한 인물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저작권에 대한 내용은 본 블로그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