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6.10 범국민대회에 대한 MBC의 클로징멘트

시사

by 편집국장 2009. 6. 10. 10:14

본문

 
 지난 주에 천신일 구속영장 기각에 대한 MBC라디오의 클로징멘트가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런데 오늘은 6.10 범국민대회와 관련해 이명박 대통령에 일침을 날린 클로징 멘트가 화제가 되고 있다.

"야당하고 시민단체들이 6.10 범국민대회를 해야 하는지, 하더라도 꼭 서울광장에서 해야하는지
각자 생각이 다를 수 있죠. 그런데 더 근본적인 문제를 생각해보면요. 민주주의를 쟁취하기 위해서 노력하던 대학생들이 경찰의 고문을 받다가, 또 최루탄에 맞아서 숨지면서, 시민들이 일어서서 우리사회의 민주화의 계기가 된게 1987년 6.10 민주항쟁입니다. 22년이 지난 지금, 다시 우리 사회에서 민주주의에 대한 논란이 일고 당시 거리에 울려퍼졌던 구호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이 상황 자체가 곤혹스럽기도 하고 부끄럽기도 한 일입니다. 서울광장을 어떻게 막을껀지 고민하기 전에, 어쩌다 이렇게 됐는지 대통령부터 진지하게 고민을 해야 할 때 같습니다."
"오늘 순서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요즘 MBC 뉴스데스크뿐만 아니라 MBC라디오에서까지 촌철살인 클로징멘트를 들을 수 있어 MBC는 국민들의 뜨거운 응원을 받고 있다.정부와 여당의 언론장악이 우려되는 현 시점에서 MBC가 국민들의 유일한 희망이 되어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6월 10일 오전 현재 서울광장에서는 범국민대회를 개최하려는 야당 의원, 시민들과 이를 막으려는 전경들이 대치하는 긴박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관련 토론 바로 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