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란왕자 자살이유, 안타까운 사연 밝혀져

시사

by 편집국장 2011. 1. 6. 18:43

본문


이란왕자 자살소식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팔레비 전 이란 국왕 막내 아들인 알리레자 팔레비 왕자가 미국 보스턴 자택에서 자살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1월4일(현지시간) 팔레비 전 국왕의 장남인 레자 팔레비는 자신의 웹사이트를 통해 “동생인 알리레자의 죽음을 우리 동포들에게 알리게 돼 너무 슬프다”며 막내동생의 사망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어 “어린 시절 아버지와 여동생을 잃은 것이 알리레자 왕자의 마음에 무거운 짐이 돼왔고 사랑하는 모국에서 일어난 (정치적) 불행도 그를 매우 혼란스럽게 했다”고 자살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팔레비 전 국왕은 1979년 이슬람혁명으로 권좌에서 축출되고 알리레자를 비롯한 팔레비 가족은 모두 미국으로 망명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이후 1980년 7월 팔레비 전 국왕이 세상을 떠났고 2001년엔 당시 31세이던 막내딸 레이라 팔레비 공주가 우울증으로 인한 약물 과다복용으로 런던에서 사망하는 등 가족의 비극이 잇따랐습니다.

알리레자는 미국 프린스턴 대학과 컬럼비아 대학에서 학위를 받은 뒤 하버드 대학원에서 철학과 고대 이란학 석사과정을 밟고 있었다고 합니다.

정치적인 견해를 떠나 알리레자 팔레비 이란왕자의 자살소식이 너무 안타깝네요.

[Issue & Opinion] - 박진희 자살생각 논문, 무엇이 문제인가?
[Entertainment/Fashion & Model] - 자이링 자살시도, 유출된 비디오의 내용은?
[Entertainment/Fashion & Model] - 이혜린 자살, 레이싱걸 출신 가수의 우울증

※ 저작권에 대한 내용은 본 블로그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