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댓글 티토크, 트위터에 미니홈피까지?

과학기술

by 편집국장 2010. 9. 3. 18:26

본문


소셜댓글이라는 키워드가 최근 핫이슈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소셜댓글이란 서로 다른 매체간의 댓글들을 연동시켜주거나 부가적으로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연동시킬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소셜댓글 플랫폼이 설치된 언론사나 블로그 혹은 게시판 하단에 댓글을 달면 동시에 그 댓글이 자신이 선택한 SNS에도 포스팅됩니다.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스커스(Disqus)나 인텐스디베이트(intensedebate)가 대표적인 소셜댓글 플랫폼이고, 이러한 소셜댓글을 적극 활용한 '허핑턴포스트'가 미국의 메이저 언론인 '워싱턴포스트'의 독자 수를 넘어 '뉴욕타임스'에 견줄만한 영향력을 가진 언론으로 성장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국내에 소셜댓글 시스템이 없는 것을 아쉬워하고 있었는데 최근 픽플커뮤니케이션즈가 개발한 티토크(http://ttalk.co.kr)라는 소셜댓글 시스템이 출시돼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티토크 시스템에서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물론 구글, 미투데이, 야후 계정으로도 댓글을 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해당 SNS로 댓글을 포스팅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추가, 이미지 추가 등 여러 가지 편리한 기능들이 있는 것은 물론 소셜 댓글 안에 자체적으로 SNS 기능을 하는 프로필 기능과 홈피 기능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오히려 해외의 소셜댓글 시스템 보다 낫군요.

더 놀라운 것은 한겨레신문, 동아일보, 머니투데이 등 많은 언론사들이 이 티토크를 설치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에 보수적인 언론사들이 도입했을 정도면 참신함은 물론 높은 완성도가 입증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픽플커뮤니케이션즈가 국내 최초 소셜댓글 시스템인 티토크를 공개한 이후 시지온의 라이브리 등 국내 소셜댓글의 후발주자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