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4G, 담달폰 논란 재현될 가능성 높아…왜?

과학기술

by 편집국장 2010. 5. 26. 11:40

본문


담달폰 논란이 아이폰 4G에서도 재현될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KT가 작년 말에 출시한 애플 아이폰 3Gs로 6개월만에 70만대가 넘는 대박을 터뜨린 가운데, 후속작인 아이폰 4G 출시 시점에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지난해 아이폰이 국내에 처음 나올 때와 같은 '담달폰' 논란이 재현되는 동시에 애플의 전략에 국내 사용자들이 놀아날 수 있다는 우려도 적지않다고 합니다.

업계에 따르면, 25일 한 IT관련 행사에서 KT 고위관계자가 아이폰 4G 를 최대한 빨리 도입하겠다"는 발언을 하자 이르면 내달 도입이 가능할 것이라는 관측으로 이어지면 국내 아이폰 마니아들을 한껏 고무시키고 있다. 여기에 SK텔레콤의 도입설도 제기돼 이를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앞서 애플은 내달 7일 열리는 개발자대회에서 아이폰4G를 발표하고 내달 말부터 주요국에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관련해 KT는 아이폰4G 동시발매국에 한국을 포함시키는 문제를 애플과 협의중인 것으로 알려졌구요. 또 이에 따라 일부 언론은 다음 달에 아이폰 4G가 출시되는 것이 확정된 것처럼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이폰 4G가 많은 사람들의 기대처럼 금방 나올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일단 3Gs가 들어왔던 경험으로 미루어봐도 아이폰4G가 국내에 들어오기까지 많은 난관들이 기다리고 있겠죠.

설령 아이폰 4G가 한국에 들어왔다하더라도 KT는 이미 들여온 아이폰 3Gs의 재고 때문에라도 전략적으로 출시를 늦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추측해 보는 것이 큰 의미는 없지만 아이폰 3Gs를 사용하는 저는 솔직히 아이폰 4G가 좀 천천히 들어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저작권에 대한 내용 본 블로그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 별과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