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북한 검열단 파견, 이명박 정부의 대응은?

시사

by 편집국장 2010. 5. 20. 11:29

본문


북한 검열단 파견 성명에 한반도에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북한 최고지도기관인 국방위원회는 남한의 천안함 조사결과 발표를 `날조극'이라고 주장하면서 국방위 검열단을 남한에 파견하겠다고 밝혔다고 조선중앙방송이 20일 전했습니다.

국방위는 이날 발표한 대변인 성명에서 "천안호의 침몰을 우리와 연계돼 있다고 선포한 만큼 그에 대한 물증을 확인하기 위해 국방위원회 검열단을 남조선 현지에 파견할 것"이라며 "함선 침몰이 우리와 연계돼 있다는 물증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성명은 "검열단 앞에 내놓은 물증에는 단 한 점의 사소한 의혹도 없어야 함을 미리 상기시킨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방위는 이어 "그 어떤 응징과 보복행위에 대해서도, 우리의 국가적 이익을 침해하는 그 무슨 제재에 대해서도 그 즉시 전면전쟁을 포함한 강경조치로 대답할 것"이라며 "우리가 수행하는 전면전쟁은 날조극을 꾸민 역적패당과 그 추종자들의 본거지를 청산하고 통일대국을 세우는 전민족적이고 전인민적인 전국가적인 성전"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조선 서해를 포함해 우리 주권이 행사되는 영해, 영공, 영토 안에서 발생하는 자그마한 사건도 대결 광신자들의 도발로 낙인하고 한계가 없는 보복타격, 자비를 모르는 강력한 물리적 타격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이번 천안함 침몰을 북한의 소행이라고 발표한 이명박 정부가 어떻게 대응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많은 국민들이 정부의 발표를 불신하고 있고, 일부 네티즌들은 북한의 검열단 파견을 수용해 진상을 규명하자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이 대한민국 정부를 불신할 수 밖에 없게 된 현재의 상황이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 저작권에 대한 내용 본 블로그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