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가기록원 체험학습장을 소개합니다!

역사&문화/Meet with Cutlure

by 편집국장 2009. 5. 12. 10:38

본문

 성남시 소재 국가기록원 나라기록관은 어린이들이 기록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나라기록관에 ‘기록문화 체험학습장’을 개장한다고 합니다.

 체험학습장은 기록관리 체험코너, 조상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역사기록 체험코너, 국정운영을 주제로 한 대통령기록 체험코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록관리 체험코너에서는 자신이 녹음한 음성과 촬영한 사진의 훼손된 부분을 복원하거나 기록을 보관하는 사고(史庫)모형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기록물 보존방식의 변천과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역사기록 체험코너에서는 고구려 고분벽화에서 그 시대의 생활상을 느끼고, 고려시대 팔만대장경판의 인쇄체험을 통해 조상들의 지혜를 되새겨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가기록원은 체험학습장 구조물에 쿠션을 부착하고 바닥에 카펫을 깔아 안전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휴게의자를 배치하여 참가자들이 안심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하니 안심하고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겠죠? 

또한 기록관련 어린이 참고도서를 비치하여 체험학습 중에도 관련 자료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전문자원봉사자가 상주하면서 어린이들의 체험학습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를 계기로 어린이들이 우리나라의 기록문화와 역사에 보다 더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네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