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 공개…아이폰엔 안돼?

과학기술

by 편집국장 2010. 1. 18. 16:18

본문


국내 최초의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MOTOROI)'가 공개돼 '아이폰' 열풍을 잠재울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18일 모토로라코리아는 서울 신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첫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인 ‘모토로이(MOTOROI)’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안드로이드란 세계 최대 검색기업인 구글이 만든 모바일 OS로 아이폰처럼 오픈 소스코드를 통한 강력한 개방성이 특징입니다. 개발자들이 공개된 소스코드를 바탕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풍부한 경험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모토로라가 SK텔레콤을 통해 출시한 모토로이는 미국에서 출시 첫 주 25만대 이상이 개통되는 등 두 달만에 100만대 이상 팔린 ‘드로이드’의 후속작이라고 합니다. 모토로이는 구글의 인기 있는 웹 서비스들을 기반으로 한 빠르고 강력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무선랜(WiFi)을 지원하는 한편 안드로이드 웹킷 브라우저를 탑재해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며 최대 8개의 브라우저를 동시에 구동할 수 있는 등 구글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토로이'가 우려했던 것보다는 괜찮은 스펙으로 공개됐고, 아이폰의 대항마로 급부상할 것은 분명하지만 언론이 설레발치는 것처럼 '아이폰' 킬러가 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사실 하드웨어만 보면 '드로이드'가 아니라 '옴니아2'도 '아이폰 3Gs를 압도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 안에 담긴 콘텐츠죠. 물론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도 빠른 속도로 활성화되고 있지만 애플의 앱스토어를 따라잡으려면 아직 멀었죠.

적어도 당분간은 아이폰 열풍을 잠재울 스마트폰은 없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세요?

※ 저작권에 대한 내용은 본 블로그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별을 클릭해주세요! ☞

관련글 더보기